회사소개

뉴스

  • Print
  • SNS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제목 [보도자료] 엘리베이터 회생제동장치로 전기료 낮추고 수명은 늘리고
작성일 2017-06-30

엘리베이터 회생제동장치로 전기료 낮추고 수명은 늘리고


- 64%까지 전력량 절감에 회생 에너지는 공동전기로 활용

- 한국전력공사 회생제동장치 지원 사업으로 엘리베이터 당 최대 70만원 지원



현대엘리베이터(대표이사 장병우)가 최대 64% 에너지 절감이 가능한 친환경 엘리베이터 회생에너지 시스템 리와트(ReWatt)로 회생제동장치 시장 확대에 나선다.


엘리베이터가 가벼운 상태로 상승하거나 무거운 상태로 하강할 때 모터에서 전기가 발생하는데 기존 승강기에서는 이 전력이 모두 버려졌다. 또한 이때 발생하는 열로 인해 전자기판의 부품 수명이 단축되고 별도의 냉방설비를 운영해야 하는 등 단점이 있었다. 


리와트는 버려지던 전력을 회생시켜 건물에 필요한 전기로 재사용하는 친환경 시스템이다. 회생된 전력은 건물 내 조명, 냉방 등 공동전기로 재활용할 수 있어 전기료를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또한 기계실 발열량 감소로 냉방설비 비용 절감은 물론 열로 인한 부품 손상을 줄여 고장 감소 및 수명 연장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기존 회생저항방식 승강기는 현장 확인 후 적용 여부를 판단할 수 있다. 


한국전력공사는 회생제동장치 지원 사업으로 엘리베이터 1대당 최대 70만원을 지원하며, 전국 지사에서 6월 9일까지 접수 받는다. 단 5층 이하 건물, MRL(기계실 없는) 타입 등은 지원에서 제외 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