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

뉴스

  • Print
  • SNS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제목 현대엘리베이터, 지역사회 모범학생에게 장학금 전달
작성일 2012-11-07

현대엘리베이터, 지역사회 모범학생에게 장학금 전달

 

- 경기, 충남, 강원의 모범학생 총 16명에게 전달

 

- 매년 장학금 수여 인원과 지역을 넓혀가며 지역사회 인재 육성에 앞장서

 

- 한상호 대표이사 “더 많은 학생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 기울이겠다.” 고 밝혀

 

현대엘리베이터(대표이사 한상호, www.hyundaielevator.co.kr)가 지역사회 인재육성을 위해 모범학생 16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2009년 이천 지역에 있는 6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기 시작한 이래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지역사회의 모범학생 총 16명(경기 이천 10명, 충남 천안 2명,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4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특히, 본사가 있는 경기도 이천과 물류센터가 위치한 충남 천안 외에도 올해는 지난 6월에 일사일촌을 맺은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의 모범학생 4명에게도 장학증서를 전달하는 등 매년 인원과 지역을 넓혀가며 지역사회 인재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장학기금은 매달 임직원의 월급에서 1,000원 이하 금액을 모으는 ‘끝전공제’기금과 동일한 액수의 후원금을 회사 측에서 출연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마련되었으며, 이렇게 모인 기금은 장학사업 외에 소외이웃돕기, 어린이/장애인/노인 등 각종 복지단체 후원금 등으로도 사용하고 있다.

 

현대엘리베이터 한상호 대표이사는 “작은 성의지만, 학생들이 마음 속에 꿈을 펼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보다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회사의 성장은 물론 사회공헌활동에도 각별한 관심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참고>
현대엘리베이터는 봉사활동을 위해 자발적으로 조직된 ‘사회봉사단’을 비롯해 각 부서별로도 사랑의 집수리 봉사, 지역 산천가꾸기 활동, 농촌일손 돕기, 연탄배달 봉사, 복지단체 시설보수 참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또한, 현대엘리베이터는 지난 9월,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나눔문화 실천의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도로부터 ‘나눔문화 확산 유공 도지사 표창’을 받기도 했다./끝.

 

목록